커뮤니티
  • HOME
  • community

공지사항

[(주)케이에스엔티)] 2021년 대구국제섬유박람회 착용형 에어백 제품 전시

게시판 상세보기
작성일 2021-05-14 17:03:38 조회수 61
제품 동작 동영상 확인 : CLICK!!

㈜케이에스엔티(대표 지병철)는 5월 12일(수)부터 14일(금)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대구국제섬유박람회 '프리뷰 인 대구 2021'에 참가한다.

㈜케이에스엔티는 에어백을 활용한 안전보호복 전문기업이다. 국내 자동차 에어백 직물 및 산업용 직물 선두업체인 ㈜새날테크텍스와 경북대학교가 각각 80:20의 지분의 비율을 가지고 투자하였고,
㈜새날테크텍스의 독자적인 에어백 제직기술과 직물 원단을 활용해 기존 자동차 에어백에서 인체보호복 에어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.

 

 

주력 아이템은 착용형 에어백 'OPUS'로, 해당 제품은 추락 사고 시 착용하고 있는 에어백이 순간적으로 팽창, 충격을 저감시켜 착용자의 인체를 보호한다.
이 제품의 핵심 기술은 '무봉제 OPW 에어백', '고신뢰성 센서기술', '높은 안정성의 인플레이터'다. 해당 기술은 글로벌 산업안전 공인인증기관인 TÜV SÜD의 테스트를 통과하여 CE인증을 획득했다.

이 회사 관계자는 "기존 국내외 동종업계 제품 에어백의 경우에는 대부분 폴리우레탄 필름 소재이거나 코팅 가공이 된 직물을 재단한 후에 다시 추가적으로 봉제와 실링 처리를 한 것이 대부분이나,
OPW직물은 100% 고기능의 산업용 폴리에스터 섬유로 제조되며 제직 단계에서 쿠션이 형성되는 3차원 제직 기술이다."고 설명했다.

OPW에어백 직물은 제직 후 양면을 특수수지로 코팅가공한 후 바로 재단만 하면 에어백이 완성되어 경량성, 내구성 및 강도가 우수하고 고온, 고열로 인한 손상이 없다는 특성을 가진다.

무엇보다도 가장 큰 강점은 재사용이 가능한 것이다. 기존 폴리우레탄 필름을 이용한 에어백은 열에 의한 손상 등 원형 복원이 불가능해 일회성에 그치는 데 반해 당사의 OPW 직물 에어백은 약 30회의 재사용이 가능하다.

㈜케이에스엔티는 향후 자전거 사용자 보호복, 고령자 낙상 보호복, 레저스포츠용 보호복 등으로 사업영역을 점차적으로 더 확대해 나가고자,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.

한편, '프리뷰 인 대구 2021'은 대구광역시, 경상북도,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가 주관한다. 200개사 400부스 규모로 열리는 PID는 원사, 직물, 니트, 기능성, IT, DTP 부자재, 천연소재, 침장, 패션브랜드 등을 소개한다. 전시회뿐 아니라 전문 세미나,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, 체험관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.

<출처 : Global News Network 'AVING'>

이전 다음 글보기
이전글 [지원] 「NextRise 2021, Seoul」 1:1 Meet Up 참가 희망기업 모집 안내
다음글 [지원] 경북 행복경제 산학연 플랫폼 구축사업 참여기업 모집 "R&D 과제기획 컨설팅 지원"